공지사항

두레생산자회 생생 뉴스 12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10-16 17:41 조회1,826회 댓글0건

본문

우리 모두가 두레생협입니다.

두레생산자회 생생 뉴스

201942(10.16)

오랜만에 맑은 하늘이 이어지며 들녘으로 향하는 마음이 바빠집니다.

쓰러진 벼는 물론 김장용 배추의 작황 부진으로 시름이 깊지만,

또 한켠 에서는 부지런히 수확해야 할 작물들이 손길을 기다리는 계절입니다.

기온이 급변하는 계절에 건강을 먼저 챙기시는 오늘이 되시길 빕니다. 고맙습니다.~

 

1회 이상 생활재를 이용하는 생산자가 됩시다.

친환경으로 농사지으며 생활에 필요한 생필품은 온라인 또는 마트를 이용하고 계시지 않으신지요. 전국 어디에나 택배로 생활재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생산자회 사무국으로 전화를 주셔서 아이디를 신청하시면, 수시로 스마트폰 두레생협몰에서 주문하여 편리하게 생활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사무국으로 전화 주셔서 회원 및 아이디를 등록해 주세요~

 

일본 생활클럽생산자회(친생회)와의 정기교류가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109일부터 13일까지 일본 와카야마 지역에서 2019년 일본 생활클럽생산자회와 두레생산자회간 정기교류가 진행되었습니다. 700년 전 시작된 오인도 농원을 중심으로 감, 복숭아, 귤 등의 과수 농장과 채소류 전처리 및 동결 가공공장, 6차 산업으로 농가 식당을 운영하는 현장 등 다양한 현장을 돌아보며 조금 더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일본 생협 역시 줄어드는 생산자(농민)를 유지 확대하고자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더군요. 태풍 하기비스의 영향으로 하루의 일정이 더 늘어났지만 그만큼 더 친숙해지는 시간이 되었고 아쉬움 속에 다음을 기약하기로 했습니다.

이후 연수보고서를 통해 함께 공유하기로 하였으며 우리의 현실에서 당면한 과제들은 곳곳의 현장에서 스며들며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가리라 여겨집니다. 내년 2020년에는 한국에서 진행됩니다.

 

생협 매장 홍보 시식 지원 활동이 진행됩니다.

매장의 활성화를 통한 생산자회 회원조직의 매출 증대를 목적으로, 경험이 풍부한 각 단협의 조합원으로 홍보 시식단을 구성하여 매장에 활력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2019년에는 11~12월 진행 후 내용을 보강하여 2020년에는 활발히 진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혹시 홍보 시식단 운영과 관련하여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두레생산자회가 <지정 기부금 단체>로 선정되었습니다.

두레생산자회에서도 다양한 복지활동을 전개하려고 2년 전부터 신청하였으나 제도의 개선 등 여러 변화되는 시스템 관계로 지정이 미뤄지다가 드디어 101일 부로 지정 기부금 단체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동안 여러 기부금 후 영수증 처리가 불편하셨던 사항이 해소됨은 물론 법인 및 개인의 세금 감면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올해 기부하셨던 기부금 영수증 증빙 업무를 진행하고 있사오니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정기 기부금 제도를 활용하여 다양한 복지 활동을 전개해 가고자 하오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가공회원 전체모임, 농산위원회가 개최됩니다.

생활재 정책과 동향 분석 등을 통해 내실 있는 2020년을 맞이하기 위해 두레생협 연합회와 함께 회원 전체가 모이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 1022~23일 한국표준협회 인재개발원(안성) / 가공위원회

- 126~7일 상록 리조트(천안) /농산위원회, 수산가공분과 회원

연말에 많이 바쁘시겠지만 참석하셔서 연합회 담당자들과 정보 공유도 하시고 회원 간 서로의 지혜를 나누는 시간에 함께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쇼핑몰 자료 업데이트 중입니다

생활재 및 생산지의 생생한 자료를 사진과 함께 보내주세요.

 

일정 공유

-1022~23: 가공생산자 전체모임

-1025: 제주지역모임

-116: 생산자회 신규 회원 만남의 날

-1126: 매장 활동가 교육

-1128~29: 6차 이사회

-126~7: 농산(주잡곡, 과일, 채소, 축산)위원회

 

생산자회 홈피 및 SNS 안내

홈페이지 durecoop.com

페이스북 facebook.com/duremaker

인스타그램 instagram.com/makerdure

블로그 blog.naver.com/duremaker

카카오스토리 story.kakao.com/ch/duremaker

사단법인두레생산자회  |  대표 : 이진선  |  사업자등록번호 : 113-82-06679  |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공원로6가길 52, 3층
Tel. : 02-6953-7246  |  Fax. : 02-6953-7247  |  E-mail : duremaker@naver.com

Copyright © 사단법인두레생산자회. All Rights Reserved.  admin